Project
모바일 앱(App) 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 < 이야기하다 >
lluna
2020. 10. 22. 11:10
기획자와 개발자, 그리고 디자이너 본인.
이렇게 아무 일면식도 없는 세 사람이
영상통화로 인사를 하고
간략한 설명 후 논의를 시작했다.
기획자가 먼저 틀을 짜고
내가 디자인을 한 후
개발자에게 얘기해주기로 했다.
1. 로고 제작
먼저 로고를 제작하기로 했고, 앞서 메인컬러와
서브컬러를 지정했다.
팀원들과 상의를 거쳐 최종 로고로 낙찰.
2. 기획
1. 제작동기
어플리케이션 개발에는 여타 디자인이 그렇듯
제작 동기가 필요하다.
왜 이것을 만들었는지, 예상 사용자는 누구인지
등을 상세히 적어두자.
2. User-Task-Flow
기획자가 꼬불꼬불 손으로
정답게 그린 기획서를 바탕으로
User Task Flow 를 만들었다.
3. 안드로이드인가, ios인가?
안드로이드인지 ios인지에 따라
디자인의 방향성이 달라진다.
개발자는 안드로이드 전문이라
안드로이드로 제작 결정.
4. 페이지 기획
아래 이미지처럼, Depth를 고려해서
각 버튼과 동작을 기입한다.